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축구

중국 전 축구 중계 선발명단 2026 아시안컵 2차 일정

by JKLDDIJ#$KFDLA; 2024. 6. 6.
반응형

오는 6월 11일 싱가포르를 대파한 대한민국이 중국을 상대로 FIFA 월드컵 2차 예선전을 갖습니다. 중국전을 치를 대한민국 대표팀 23명의 명단과 전략 중계 축구 중계 방송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국 전 축구중계 바로가기

 

중국전은 우리나라 월드컵 경기장에서 6월 11일 오후 8시에 열릴 예정이며 TV조선쿠팡플레이에서 중계 방송할 예정입니다.

 

tv조선 중계 바로가기 👉

 

쿠팡플레이 중계 바로가기 👉

 

 

반응형

 

 

국가대표 축구팀 확정명단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정식 선임되지 않은 상태에서 김도훈 임시감독의 체제로 치러질 이번 소집은 세계 최고 스트라이커 손흥민을 비롯 이강인과 이재성 선수 등 예상대로 기존의 주요 멤버들을 주축으로 오세훈, 배준호 등 연령별 대표선수들이 대거 합류했습니다.

 

감독 : 김도훈
GK(골키퍼) : 조현우(울산 HD) / 송범근(쇼난벨마레) / 황인재(포항스틸러스)
DF(수비) : 권경원(수원 FC) / 박승욱(김천상무) / 조유민(샤르자) / 하창래(나고야) / 김진수(전북현대) / 이명재(울산 HD) / 황재원(대구 FC) / 최준(FC서울)
MF(중원) : 박용우(알 아인) / 정우영(알 칼리즈) / 황인범 (FK 츠르베나즈 베르다) / 홍현석(KAA헨트) / 배준호(스토크시티) / 이재성(마인츠) / 손흥민(토트넘) / 황희찬(울버햄튼) / 엄원상(울산 HD) / 이강인(파리생제르맹)
FW(공격) : 주민규(울산 HD) / 오세훈(마치다젤비아)

 

 

 

 

신입의 대거 영입과 김민재, 설영우의 부재

새로운 선수들이 대거 합류, 기존의 국가대표 선수들과 신구의 조합으로 호흡 역시 잘 맞출 수 있는 능력을 빌어 전술적 대비만 잘 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 선출에서 김민재와 설영우의 부재가 아쉬운데요 김민재는 '왼쪽발목이 아직 완치되지 않아 경기출전이 불가능하다는 요청'으로 설영우는 '어깨수술 이후 재활에 참여 중'이라 대표팀에서 제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축구 특징

현지의 자국민들에게 가장 많은 비난을 받는 국가대표팀으로 2000년대 이후 계속 퇴보하고 있는 것이 중국 축구의 현실입니다.

월드컵 본선은 고사하고 아시아권 대회에서도 이렇다 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카타르 월드컵 역시 베트남에 여지없이 패하면서 자존심을 구겼죠.

 

중국 축구의 매서운 점은 격투기 하듯 경기를 치른다는 점입니다.

살인태클과 더불어 과격한 몸싸움으로 세계적으로도 기피하는 축구팀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vs 중국 역대전적

대한민국과 중국의 최초대결은 1978년에 방콕 아시안게임 본선을 시작으로 총 37경기를 치렀습니다. 당시 성적은 1:0으로 승리했었죠.

 

2010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동아시아 축구선수권대회와 2017년 중국 창사에서 열린 FIFA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두 경기 패배를 제외하면 줄곳 우승과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구분 대한민국 태국
감독 김도훈 브란코 이반코비치(크로아티아)
피파랭킹 23위 88위
역대전적 37전 22승 13무 2패 27전 2승 13무 22패

 

 

 

 

 

 

 

 

 

 

 

한국 축구선수 해외시장가치 변동순위

목차 그간 한국파 해외 축구선수 시장가치 부동의 1위 선수는 손흥민선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유럽 빅리그에서 선전하는 선수들의 두각으로 이 순위에 큰 변화가 일어났는데요 이번 한국 축

welfare.shinyhyun.com

 

 

늦깍이 주민규 나이 연봉 아내

목차 한국 대표팀의 '늦깎이 국가대표' 주민규가 국가대표팀에 새로운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월드컵 출전이라는 또 다른 목표로 달리고 있는 늦깎이 국가대표 주민규 선

welfare.shinyhyun.com

 

 

싱가포르 하이라이트(7:0 완승)

급하게 매칭된 임시감독 김도훈호가 한밤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코리아 축구의 진수를 보여줬습니다. 6월 6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열린 대한민국 vs 싱가포르 C조 예선 5차전 경기를 7-0으로

welfare.shinyhyu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