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콘서트 영화

운수오진날 정보 등장인물소개 및 웹툰결말

by JKLDDIJ#$KFDLA; 2023. 11. 23.
반응형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공개되며 방영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작품인 운수오진날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웹툰에서도 이미 그 흥행성을 인정받은 운수오진날이 드라마로는 어떻게 표현될지 자못 궁금해집니다. 멈출 수 없는 처참한 살인 동행 스릴러 운수 오진날 정보 등장인물 소개 및 웹툰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수오진날 줄거리 및 정보

 

반응형

운수오진날 포스터

 

줄거리

 

 돼지꿈을 꾸더니 밀려드는 손님으로 행복에 젓어 있을 때쯤 오택에게 웬 횡재인지 따따블을 외치는 고액의 손님이 오택을 기다립니다.

 

그러나 어딘지 모를 싸늘한 느낌의 손님은 다름 아닌 연쇄살인범, 마냥 좋아만 했던 오택은 이때부터 연쇄살인범과 함께 공포스러운 주행을 시작합니다.

 

운수오진날 제작정보

 

 장르 : 스릴러, 누아르, 범죄, 공포

 원작 : 아포리아 네이버 웹툰 「운수오진날」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편성채널 : tvN

방송편수 : 총 10부작

방송시간 : 매주 월, 화 밤 10:30 ~

출연배우 :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 외

전편공개 : 11월 24일 PART 1 6편 티빙공개 / 12월 8일 PART 2 4편 티빙공개

 

 

드라마 운수 오진날 스포

 

운수 오진날은 동명의 웹툰을 소재로 하여 만들어진 드라마로 현진건의 운수 좋은 날이 모티브가 되었다고 합니다.

 

운수오진날에서 알 수 있듯 운수오진날 역시 극초반과 대조되는 반전의 결말로 끝나는데요 오택이 애지중지하는 딸 승미가 금혁수에게 잔인하게 살해당하면서 끝나는 배드엔딩 구조입니다.

 

특히 극초반 오택이 로또에 당첨되는데 이는 오택의 딸 승미가 살해당하는 것을 알려주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수 오진날 등장인물 소개

 

돼지꿈을 꾸더니... 오택 / 이성민

 

딸을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딸바보에 순박하고 정감 있는 택시기사아저씨로 돼지꿈을 꾸며 대박의 기대를 품지만 이도 잠시 따따블을 외치는 낯선 장거리 손님과 함께 묵호까지 동행하며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립니다.

 

금수만도 못한 금혁수 / 유연석

 

따따블을 외치며 오택에게 횡재의 기분을 안겨주지만 이는 더 큰 비극을 알리는 서막과도 같습니다. 금혁수는 피도 눈물도 없는 사이코패스로 살인을 저지르며 감동의 요동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냉혈안입니다.

 

사이코패스의 역할 아니 악역 자체를 처음 맡는 유연석의 연기변신이 또 다른 섬찟함을 더합니다.

 

드라마 운수 오진날의 처음과 끝, 심장을 서서히 조여 오는 서늘한 혁수의 말투와 차가운 눈빛을 뿜으며 운수오진날은 정해진 비극적 결말을 향해 폭주하는 기관차처럼 달립니다.

 

처절한 모성애 순규 / 이정은

 

원작 웹툰에는 없던 캐릭터로 드라마제작과정에서 탄생된 인물입니다. 그녀에 대한 사연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현재 알려진 바에 의하면 금혁수에 의해 아들을 잃고 금수를 쫓는 모성애의 끝판을 보여줄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전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억척스럽게 살아가는 옆집 언기 같은 모습을 보여줬던 그녀의 연기 내공이 자식 잃은 순규의 모습을 어떻게 그려낼지 매우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웹툰 운수 오진날 결말

 

웹툰 운수 좋은 날을 드라마화했을 때 약간의 변화가 없지 않겠지만 이정은의 출연과 드라마 연출의 한계상 약간의 변화는 불가피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뼈대에서는 크게 벗어나진 않을 텐데요 운수 오진날의 웹툰 결말은 돼지꿈을 꾼 오택의 하루는 운수가 정말 좋습니다. 여기저기서 오택을 찾고 생각지도 않던 팁도 생기던 오택의 운수를 절정에 이르게 한건 따따블의 장거리 손님 금혁수와의 만남이었습니다.

 

금혁수는 우연은 가장하여 오택의 택시를 타게 되었지만 오택을 딸을 죽이고 일부러 접근한 전형적 사이코패스였습니다.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타듯 오택과 혁수사이 오가는 대화중 혁수는 약 올리듯 승미의 죽음을 떠벌리고 오택은 그런 사실을 인지하 못하고 경찰에 몰래 신고합니다.

 

도착지에서 잠복하던 경찰은 혁수를 검거하는 데 성공했지만 여기서 더 충격적인 결말이 기다립니다. 혁수가 가지고 함께 탄 캐리어 가방에 바로 오택의 딸 승미의 시신이 있었던 겁니다.

 

서늘한 오싹함과 충격의 연속으로 이어지는 운수오진날의 결말은 어떤 모양으로 결말지을지 드라마 버전은 이 둘의 관계를 얼마나 사실적으로 표현할지 기대가 되네요.


현재 시작점에 있는 드라마인지라 그다지 알려진 부분이 많지 않아 포스팅하기에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건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이라는 대한민국 대표배우들이 이끌어가는 만큼 스토리나 전개 부분에 아쉬움을 없을 듯합니다.

점차 베일을 벗어나갈 운수오진날의 등장인물 및 정보, 웹툰의 스토리는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인도의 디바 등장인물 소개 및 촬영지 

반응형